– 글로벌 스트리밍 미디어 기업 ‘쿨리’, 위캔디오의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통해 OTT 서비스 제공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위캔디오’(www.wecandeo.com)는 IT 미디어 기업인 ‘쿨리’(KOOLi)에 글로벌 OTT 전용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캔디오의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 쿨리는 고화질의 한국 방송 콘텐츠를 북미지역에서 합법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한국 방송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우리쿨리’(WooriKooli)를 출시한 글로벌 스트리밍 미디어 기업이다.
위캔디오가 제공하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는 미디어 관리 및 분석, 멀티인코딩, 플레이어, 배포 및 전송, 광고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한 번의 컨트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동시에 서비스가 가능하며, 유연하고 강력한 동영상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쿨리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품질관리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했으며, 사업 역량의 집중을 통해 경영효율 개선 및 사업 안정성 극대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위캔디오 관계자는 “위캔디오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국내 동영상 서비스가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한국 상륙을 계기로 OTT 시장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위캔디오의 안정적인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가 업계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캔디오’는 지난 2006년 ‘엠군닷컴’이라는 동영상 UCC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엠군미디어가 선보인 국내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로, ㈜엠군미디어는 비디오사업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커넥터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최근 ㈜시냅스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